News

[Press] 클루커스-티라유텍, AI SaaS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개발 ‘맞손’

By 2021년 10월 26일 No Comments

[아이티데일리]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의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기업 티라유텍(대표 김정하, 조원철)과 인공지능(AI) 기반 SaaS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좌측), 김정하 티라유텍 대표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클라우드와 AI, 머신러닝 등 신기술이 결합된 SaaS형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생산성, 품질,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제조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설립 3년차를 맞은 클루커스는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전문기업(MSP)로 MS 클라우드 글로벌 기술 최고 등급인 ‘애저 익스퍼트 MSP’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마이그레이션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AI 및 머신러닝 분야에도 글로벌 고급 기술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티라유텍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생산관리시스템(MES), 생산계획시스템(APS), 스마트물류 사업에서는 공급망 관리(SCM), 창고 관리 시스템(WMS), 물류 창고 제어 시스템(WCS)등 스마트팩토리 및 스마트물류 구축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SKC, LG전자, LG이노베이션, CJ대한통운 등이 있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티라유텍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의 국내 최고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며 솔루션의 SaaS 화는 꼭 필요한 부분”이라며, “본 협약을 통해 클루커스의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등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뉴 스마트팩토리 SaaS 솔루션의 탄생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정하 티라유텍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플랫폼 개발을 가속화하고 AI 기술과의 연계를 강화해 제조 및 유통기업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겠다”며, “티라유텍은 독보적인 기술력과 연구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국내 유일 스마트팩토리 풀 오토메이션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앞으로도 멀티 클라우드 사업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박재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