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ess]클루커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파트너 비즈니스 협력 강화

By 2022년 5월 12일 No Comments

<장홍국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파트너 솔루션 부문장(왼쪽)과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

  • 클루커스,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함께할 파트너 생태계 구축 초점
  • 클루커스, CCoE (Cloud Center of Excellence)파트너로 그룹사 SI사 및 ISV 협력 강화
  • 5월 부산 지사 개소를 시작으로 사업 지역 확대 – 지역 IT/SW 클라우드 전환 지원
  • 클루커스, 산업별 솔루션/서비스 확장으로 기업 고객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기여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 클루커스 (대표 홍성완)는 금일 국내 최초 마이크로소프트 CCoE (Cloud Center of Excellence)파트너로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협업을 강화하며 그룹사 SI사 및 ISV사의 클라우드 전환 가속화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파트너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비즈니스를 함께 할 산업별/기술별 사업 파트너 모집 시작을 알렸다.

CCoE(Cloud Center of Excellence)는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활용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는 기술 우수성을 가진 클라우드 전문가 그룹으로 설명될 수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본적인 IT 인프라는 물론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 및 인공지능, 보안 등 다양한 기술에 대한 전문 역량을 필요로 하는데, CCoE는 이를 지원하며 기업이 지속가능한 클라우드 채택과 확장을 추진할 수 있도록 중심 역할을 담당한다. 클루커스의 CCoE(Cloud Center of Excellence)클라우드 전문가 그룹 또한 다양한 산업군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하이브리드 솔루션들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 모델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협업을 통해 클루커스는 일반 IT사업자는 물론 그룹사 SI사 및 산업별/서비스별 ISV를 주요 대상으로 하는 클라우드 파트너 에코시스템 형성에 나선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별 혁신 솔루션을 발굴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과 산업별 서비스 확장을 통해 기업 고객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파트너가 시장에서 최대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술 딜리버리, 비즈니스 전략 수립과 교육, 고객 발굴을 위한 MDF와 공동 마케팅 계획 등이 주요 혜택으로 제공된다. 파트너는 클루커스의 전문화된 클라우드 기술력과 운영 최적화에 대한 클라우드 전문 지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클루커스는 파트너에게 기술 성장 위한 클라우드 스킬업 프로그램,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비즈니즈 전략 컨설팅, 글로벌 시장 진출 컨설팅, IR 및 금융/법률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주문/빌링 자동화와 헬프데스크, 실시간 리소스 모니터링을 위한 파트너 포탈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ISV의 SaaS 전환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클루커스 포 사스(Cloocus for SaaS)프로그램도 출시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사업을 새로 시작하는 기업은 기술, 경험적 허들을 넘어야 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자금과 인원 투자가 선행되어야 한다.” 며 “클루커스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를 대신하여 클라우드 사업 파트너를 모집하고 이 기업들과 함께 클라우드 시장을 개척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장홍국 글로벌 파트너 솔루션 부문장은 “클루커스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중요한 비즈니스 파트너이다.” 라며 “앞으로도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건실한 성장과 파트너 생태계의 건정성을 높이는 데 클루커스와 상생 및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한편 클루커스는 SK 및 한화, 삼성엔지니어링 및 삼성물산 등 다양한 사업군의 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사 중 가장 많은 어드벤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 인증과 글로벌 애저 기술 최고 등급인 애저 엑스퍼트 MSP로 클라우드 기술 우수성을 이미 여러 차례 입증한 기업이다. 부산시 및 부산 정보산업 진흥원과 협업하여 클라우드 클러스터로 클루커스 제 2 캠퍼스인 부산 지사를 영남 거점으로 개소할 예정이며, 이를 시작으로 광주 등 지역 비즈니스도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함께 할 사업 파트너를 모집하는 자세한 내용은 클루커스 홈페이지 파트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클루커스-한국MS, 클라우드 파트너 생태계 협력 강화 – 디지털타임스 (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