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타임게이트, 클라우드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조상철 클루커스 COO(오른쪽)가 타임게이트 신승호 부사장과 클라우드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했다.
클루커스(대표 홍성완)가 타임게이트(대표 전화재)와 클라우드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클루커스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컨설팅·매니지먼트 전문기업으로 기업용 IT 솔루션 컨설팅 전문기업 타임게이트와 손을 잡았다.
양사는 퍼블릭·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와 미들웨어·오픈소스 등 클라우드 기반에 접목할 수 있는 주요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했다. 또 컨테이너·빅데이터·로보틱프로세스자동화(RPA) 등 최신 클라우드 기술까지 협력분야를 넓혀 기업고객을 위한 통합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타임게이트는 2007년 설립 이후 클라우드, 오픈소스, 빅데이터, 보안 등 다양한 IT분야의 전문성을 갖고 200여개 기업, 금융, 공공기관에 IT 인프라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임직원 70% 이상이 엔지니어로 구성돼 기술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소프트웨어(SW) 연구소를 중심으로 머신러닝,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관련 기사 보기 : https://www.etnews.com/2020111800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