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el
News

[Press] 클루커스·KCC정보통신, 클라우드 공동 사업 협력 MOU

By 2020년 12월 2일 12월 23rd, 2020 No Comments

클루커스·KCC정보통신, 클라우드 공동 사업 협력 MOU

 

양사 기술력·영업력 기반 클라우드 도입 가속…공공·금융 클라우드 시장 저변 확대 기대

 

권혁상 KCC정보통신 대표(왼쪽)와 조상철 클루커스 COO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KCC정보통신(대표 이상현·권혁상)과 클라우드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클라우드 기술력과 업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의 핵심인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하고, 신기술 기반의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공공·금융 및 엔터프라이즈 시장의 클라우드 저변 확대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KCC정보통신은 1967년 설립돼 약 53년간 공공·금융·국방·기업 등 국가와 기업 정보화를 선도해온 우리나라 최초의 IT서비스 기업이다. 현재 한국철도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기술, 우정사업정보센터 등 국가 SOC 주요 고객사의 정보시스템 유지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클루커스는 작년 5월 창립 이후 불과 1년 만에 900억 이상의 기업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으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초 20명 내외의 인원으로 시작해 현재 100명이 넘는 임직원이 근무 중이며, 그중 80%가 클라우드 전문가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S Azure) 클라우드 글로벌 기술 최고 등급인 ‘애저 엑스퍼트 MSP(Azure Expert MSP)’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원스톱 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사물인터넷(IoT) 등의 신기술 전담팀을 별도로 두고 있으며, 스파크비욘드, 체크포인트, 깃허브, 데이터독, 널디오 등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관련 서비스 고도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공공·금융·국방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를 보유한 KCC정보통신과 국내 최대 애저 클라우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클루커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밸류체인의 역량을 확보할 예정이며 ▲KCC 정보통신 고객사의 클라우드 전환 지원 ▲기존 고객 외 신규 고객 발굴을 위한 공동 서비스 개발 ▲전문 인력 양성 및 기술력 향상을 위한 상호 직무 교육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KCC 정보통신이 그간 쌓아왔던 업계 노하우와 클루커스의 수준 높은 클라우드 기술력이 만나 고객에게 더욱 신뢰감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클라우드와 신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고, 폭넓은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혁상 KCC정보통신 대표는 “클라우드에 대한 관심과 시장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KCC정보통신은 클루커스와의 협력을 통해 일반 기업 영역으로 사업 범위가 확장되는 상승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또한 KCC오토그룹사를 포함한 기존 고객들에게도 보다 전문성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윤현기 기자

 

관련 기사 보기 :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3561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