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Insight

[웨비나 다시보기] 왜 클라우드 네이티브가 필요할까요? [HOL포함]

By 2021년 5월 13일 No Comments

웨비나 개요

새로운 디지털 네이티브 비즈니스의 급격한 발전으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배포 속도는 디지털 비즈니스의 필수 조건이 되었습니다. 이커머스 플랫폼, 온라인 의료 제공업체 및 핀테크 등의 신생 기업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트렌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라는 소프트웨어 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낳았습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은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점을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고,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해 빠르게 변하는 시장상황을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에 본 워크샵에서는 이러한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비즈니스 가치를 확인하고 기존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을 Azure에서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하는 현대화 전략과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는 주요 Azure 솔루션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본 세션을 통해 귀하는 컨테이너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빌드 및 Kubernetes에 배포하고 일반적인 DevOps 절차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Contents ㅣ

  •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요 및 비즈니스 가치
  • Azure에서 컨테이너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빌드/배포하는 방법
  • 컨테이너화 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DevOps 워크플로우
  • 관련된 Azure 리소스 AKS(Azure Kubernetes Service), Azure Container Registry, Azure DevOps, Docker, Cosmos DB(MongoAPI포함)

Speaker ㅣ클루커스 김성수 컨설턴트

영상 1. 클라우드 네이티브 이해와 전략, Case Study

영상 2. [HOL 세션] 마이그레이션에 도움이 되는 Azure 주요 리소스 살펴보기

귀사의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구현화하시는 유익한 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lose
ClooBot
안녕하세요! ClooBot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Cloobot Icon
ClooB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