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제공: 클루커스)
2025년 6월 24일 – 데이터 및 인공지능(AI) 특화 클라우드 전문기업 클루커스 (대표 홍성완, www.cloocus.com)가 말레이시아 현지 공공시장 진출 협업을 위한 네트워킹 세션을 서울 본사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션은 나무기술, 모비젠, 솔로몬텍, 와이즈넛, 폴라리스오피스, 플리토 등 AI 기반 솔루션 및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말레이시아 시장 내 공동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클루커스는 말레이시아 진출 3년차를 맞아 현지 기반을 안정적으로 구축해 왔으며, 최근 오픈한 마이크로소프트 말레이시아 데이터센터를 기점으로 AI 및 클라우드 사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클루커스의 말레이시아 조인트벤처 파트너사인 Censof 그룹은 현재 공공 시장 점유을 약 30%를 보유하고 있어, 실질적인 협업 가능성이 높은 전략적 파트너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세션은 ▲말레이시아 디지털 경제 환경 및 클라우드·AI 도입 현황 ▲클루커스 현지 사례 공유 ▲Censof 그룹 및 자회사 CS Cloud의 공공사업 운영 전략 등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클루커스와 함께 동남아 진출을 고려 중인 국내 기술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현지 유력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말레이시아 시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세션을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AI 솔루션 기업들과의 시너지를 확대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문의]
클루커스 마케팅팀 안지연 (jiyon@cloocus.com / 010-3218-7903)
[관련 기사 보기]
클루커스, 말레이시아 공공 시장 진출 앞장선다…네트워킹 세션 개최– 이지경제
클루커스, 국내 AI 기업 말레이시아 공공시장 진출 지원 앞장– 데이터넷
클루커스, 말레이시아 공공시장 진출 협업 세션 개최 – 디지털투데이
클루커스, 말레이시아 공공시장 진출을 위한 협업 세션 개최 –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