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년 동안 인공지능(AI)은 실험적인 프로토타입과 초기 성공 단계를 거쳐 주요 기업들이 활용하는 기술로 발전해 왔습니다. 그리고 최근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발전은 우리가 무언가를 창조하고 서로 연결하며 협업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기 시작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의 AI는 보다 쉽고 확장성 있게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개발자가 생성형 채팅 및 엔터프라이즈 검색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생성형 앱 빌더(Gen App Builder), 구글 및 타사 기반 모델(foundation models)에 액세스해 모델을 빠르게 구축하고 맞춤 설정 및 배포할 수 있도록 머신러닝 개발 플랫폼을 확장하는 Vertex AI의 생성형 AI 지원(Generative AI support in Vertex AI) 등이 있습니다.
Google AI를 통한 Drive Thru 경험의 혁신
Wendy’s®와 Google Cloud는 오늘 퀵 서비스 레스토랑 산업에 혁명을 일으키기 위해 설계된 획기적인 인공 지능(AI) 솔루션인 Wendy’s FreshAI를 시험하기 위한 확장된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이 기술은 Google Cloud의 생성 AI 및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술을 통해 Wendy의 드라이브 스루 음식 주문 경험을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Wendy’s 고객의 75~80%가 선호하는 주문 채널로 드라이브 스루를 선택하고 있지만 메뉴 옵션, 특별 요청 및 주변 소음의 복잡성 때문에 AI 자동화를 통한 원활한 주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어려운 과제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은 자신의 주문을 완전히 맞춤화할 수 있고 Wendy’s에서 주문하면 음식이 준비되기 때문에 Wendy’s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십억 개의 주문 조합이 제시되어 의사소통이 잘못되거나 잘못된 주문이 발생할 여지가 남습니다. Google Cloud의 생성형 AI 기능은 이제 고객, 직원,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Wendy’s에서 기대하는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에 새로운 자동 주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Wendy’s 메뉴의 데이터, 확립된 비즈니스 규칙 및 대화 가드레일 논리, 레스토랑 하드웨어 및 POS 시스템과의 통합을 포함하는 Google의 기본 LLM에 의해 구동됩니다. Wendy’s는 생성 AI를 활용하여 주문 프로세스의 복잡성을 제거하여 직원들이 신속하고 신선하며 고품질의 음식과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항공업체와 구글 생성형 AI의 통합
GA Telesis는 Google Cloud를 AI 혁신 파트너로 활용하면서 Google Cloud의 생성 AI 기술을 활용하여 매년 모든 대륙에서 운항하는 항공사로부터 받는 수십만 건의 고객 주문을 신속하게 이해하고 대응합니다.
GA Telesis 는 기업이 머신러닝 모델을 조정하고 배포하여 혁신적인 AI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된 Google Cloud의 Vertex AI 플랫폼을 선택했습니다. GA Telesis의 기술 팀이 내부적으로 구축한 새로운 데이터 추출 솔루션을 활용하면 GA Telesis는 구매 주문을 자동으로 통합하고 고객에게 신속하게 견적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영업 팀이 이메일을 수동으로 재고 가용성과 상호 참조할 필요가 없습니다. 서비스 및 부품에 대한 문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 상황에서 대응력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클루커스는 숙련된 Data & AI 전문가 그룹을 갖추고 있으며, 최근 각광받고 있는 생성형 AI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최적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전문가 컨설팅을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