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el 데이터·AI 특화 멀티클라우드 MSP

[Press] 클루커스-파이브트란, 국내 기업 AI 전환 가속화 협력

“서울 리전 공식 지원 맞춰 기업 데이터 활용 기반 강화”

(이미지:클루커스X파이브트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_클루커스 제공)

2026년 1월 6일 – 데이터 및 인공지능(AI) 특화 클라우드 전문기업 클루커스(대표 홍성완 www.cloocus.com )는 글로벌 데이터 무브먼트 자동화 플랫폼 기업 파이브트란 (Fivetran, www.fivetran.com CEO George Fraser)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기업의 데이터 분석 및 AI활용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파이브트란의 AWS, Microsoft Azure, Google Cloud 기반 서울 리전 공식 지원 개시에 맞춰 추진되었다. 

클루커스는 그간 일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제공해온 파이브트란 데이터 연동 서비스를 서울 리전 지원을 통해 안정성과 확장성을 강화한 형태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공동 영업과 기술 지원을 중심으로 협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파이브트란은 다양한 SaaS, 데이터베이스, 파일 시스템 등 수백 개의 데이터 소스를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웨어하우스로 자동 연동하는 ELT(Extract–Load–Transform) 자동화 플랫폼이다. 변경 데이터 캡처(Change Data Capture), 스키마 변경 관리, 파이프라인 모니터링을 자동화해 수작업 유지보수를 줄이고, 99% 플랫폼 가용성을 통해 분석 및 AI 활용에 필요한 데이터의 적시성과 신뢰성을 확보한다. 또한 ISO, SOC 2, PCI 등 글로벌 보안 표준을 충족해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도 높은 수준의 보안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번 서울 리전 공식 지원으로 파이브트란은 AWS, Azure, Google Cloud 환경에서 국내 리전에 직접 호스팅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국내 고객은 데이터를 국내에서 저장·처리하면서 데이터 주권 및 규제 요건을 충족하는 동시에, 향상된 데이터 전송 성능과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다.

클루커스는 Microsoft, Google Cloud, Amazon Web Services, Databricks 등 글로벌 주요 클라우드 사업자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데이터·AI 플랫폼 구축부터 클라우드 보안, 운영 자동화까지 AI 기반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클루커스는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파이브트란 솔루션과 함께 PoC 프로그램, 기술 세미나, 아키텍처 설계 서비스를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파이브트란 전략 파트너십 부문 부사장 로건 웰리는 “한국 내 로컬 클라우드 리전 출시는 아시아태평양(APAC) 시장에 대한 파이브트란의 지속적인 투자와 약속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클루커스와의 협력을 통해 데이터 상주, 규제 준수, 성능 요건이 중요한 국내 기업들에게 파이브트란의 자동화 데이터 이동 플랫폼을 더욱 가까이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라고 말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클루커스는 다양한 산업의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및 AI 전환을 지원해 온 전문 기업”이라며, “이번 파이브트란과의 협력은 자동화된 데이터 연동 기술과 클루커스의 데이터·AI 플랫폼 구축 역량을 결합해, 고객이 분석 및 AI 환경을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클루커스는 2025 마이크로소프트 올해의 파트너상 글로벌 파이널리스트(게이밍 부문)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을 본사로 미국, 말레이시아, 일본 등에서 24×7 AI 매니지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는 클라우드 MSP다. 최근에는 NH투자증권과 하나증권을 IPO 공동 대표 주관사로 선정하고 상장 준비에 착수했다.

파이프트란은 금년 마이크로소프트 올해의 파트너상에서 마켓플레이스 부문 위너로 선정된 바 있다.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