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el
News

[Press]클루커스, 마이크로소프트365로 상상인그룹 디지털 전환 가속화 지원

By 2022년 11월 22일 No Comments

좌측부터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 이민식 상상인 대표,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

– 국내 최초로 전 그룹사 IT 내부망을 M365 및 클루웍스에 도입해 효율적인 업무 가능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그룹 클루커스는 상상인그룹 그룹사 전체 IT 인프라를 새롭게 구축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및 상상인그룹과 체결했다고 금일 밝혔다.

본 협약식은 지난 21일 오후 2시 상상인증권 본사에서 3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에서는 ▲M365 플랫폼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사업을 위한 공동 기술 협력 및 대응 ▲디지털 저축은행 사업 경쟁력 강화 ▲업무 내 협업 플랫폼 팀즈(Teams) 정착을 위한 변화관리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클루커스는 상상인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365와 관련 인프라 컨설팅/구축을 담당한다.

또한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기반 전자결재 애플리케이션인 클루웍스로 모든 계열사 업무 및 의사결정 과정을 하나로 통합해 더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돕는다. 클루웍스는 국내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한국형 전자결재 애플리케이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사용하는 기업이라면 별도 추가 서버 구축없이 간편하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상상인그룹은 국내 기업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365 (M365) 및 클루웍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디지털 워크스페이스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업무 처리 자동화, 사이버 보안 강화 등 디지털 협업 체계를 구축해 수평적 조직문화를 만들고, 계열사 간 시너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클라우드를 지원할 수 있는 전문 기술력을 갖춘 국내 대표 클라우드 매니지먼트(MSP) 전문기업이다.” 라며, “상상인의 디지털 전환 여정의 시작을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본 프로젝트가 금융권 디지털 전환에 선도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모든 역량을 발휘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클루커스는 2021년, 2022년 마이크로소프트 올해의 파트너상을 2년 연속 수상하였으며, 데이터브릭스의 독보적인 기술 역량을 인정받아 “데이터브릭스 올해의 파트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역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클루커스 부산 캠퍼스를 설립하였으며, 미국 뉴욕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 해외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고객으로 클루커스는 SK 및 한화, 삼성엔지니어링 및 삼성물산 등 다양한 사업군의 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관련 기사 보기 :

클루커스,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으로 상상인그룹 디지털 전환 지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상상인, 한국MS·클루커스와 ‘클라우드 기반 IT 인프라 구축’ MOU 체결 – 전자신문 (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