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el
News

[Press]클루커스, 데이터 분석 플랫폼 개발 추진

By 2022년 6월 30일 No Comments

Photo Image신성식 클루커스 최고기술책임자(CTO)

클라우드 관리서비스 사업자(MSP) 클루커스가 자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개발한다.

클루커스는 신성식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영입하고 부설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데이터 분석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성식 CTO는 로쿠와 넷플릭스 등 글로벌 기업에서 25년간 소프트웨어(SW) 엔지니어로 일했다. 클루커스에서 다른 엔지니어와 기술적 과제를 해결하는 한편 주니어 개발자가 성장할 수 있도록 멘토 역할도 담당한다.

클루커스는 신 CTO 영입과 함께 부설 연구소도 새로 설립했다. 클루커스 부설 연구소는 신 CTO가 이끈다. 현재 20여명 규모로 인력을 지속 확충할 예정이다.

부설 연구소를 통해 자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개발한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클라우드 환경이 늘어나면서 수요가 늘었다. 클라우드를 사용하면서 부가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분야로 손꼽힌다.

클루커스는 창립 초기부터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왔지만 아직 소수 고객에만 적용 가능했다. 모든 고객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환경을 제공하는 자체 솔루션을 개발하는 게 목표다.

신성식 클루커스 CTO는 “클라우드가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장되는 상황에서, 클루커스가 보유한 클라우드 기술과 접목할 수 있는 사업영역이 많아질 것”이라며 “CTO로서 기술적인 영역을 받쳐주며 회사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분야를 찾겠다”고 말했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

출처 :전자신문(http://etnews.com)